Total 4건 1 페이지
  • 4
    실용음악학과 건강한 한 사람을 세우기 위해


    채플 : 존재 의미 / 목적 발견 / 기독교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건강한 인생 설계의 뿌리 제시 / 영성 함양


    코칭 시스템 : ‘유일하고 건강한 한 사람’으로서의 구체적 인생 설계와 비전 정립 / 나만의 꿈을 구체화, 코칭을 통한 자기 주도학습 / 함께 성장하는데 필요한 상호 존중, 소통기술 습득 / 개인별 성장평가를 위한 교수법 공유


    아웃팅 : 문화의 이해를 통해 사회와 세상을 이해하는 시야 확장 / 버스킹, 국내외 선교 여행 / 창의적인 방식으로 세상에 필요한 예술가의 사명 고취

  • 3
    실용음악학과 탁월한 실력의 음악인을 세우기 위해


    ▷ 쟝르별 LPW(Live Playing Workshop) 수업

    ▷ 전공별 심화학습

    ▷ 개인 레슨

    ▷ 작사와 작곡 활동(기능인이 아닌 예술가)

    ▷ 실용음악 회화

    ▷ 검정고시 준비반(2학년 2학기 통과 목표)

  • 2
    실용음악학과 차별화된 기회를 얻도록


    ▷ 타 장르와의 협연과 국제학교 교류

    ▷ 미국 Berklee, MI 등 국내외 유명 뮤지션 특강 

    ▷ 월드케이팝센터를 통한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 개인 리사이틀 

    ▷ 아티스트 데뷔 

    ▷ 졸업 시 나만의 앨범(싱글 or 정규 

  • 1
    연극영화학과 연극영화과 교과목 소개



    연극의 이해 - 연극이라는 예술 형식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도모 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연극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희곡과 공연을 분석적으로 읽는 훈련을 하게 된다. 또한 공연 관람 및 장면 발표들의 체험활동을 통해 연극적 상상력에 대한 실제적이고 감각적 이행에 도달할수 있을것이다.


    ◆ 영화의 이해 - 영화에 관한 기초적인 이론지식과 표현적인 특성 및 제작과정 그리고 역사를 이해함으로써 영화언어의 본질과 특성을 파악하고 영화의 발달 과정을 학습해 가며 영화와 사회의 관계를 함께 고찰하고, 영화가 가진 미학적 특성을 이해한다.


    ◆ 문학과 매체 - 문학이라는 예술장르를 가까이 두고 문학과 매체를 총해 신화,소설,,희곡,수필,비평 등 다양한 문학 장르를 접해보고 문학을 다양한 매체에 응용하고 활용하는 과정을 학습한다.


    ◆ 연기Ⅰ- 연기의 개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연기에 필요한 언어와 신체표현, 정확한 대본분석 등 이러한 훈련을 통해 창의적인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보컬Ⅰ - 보컬에 대한 전문적 이해, 보컬의 입장에서 바라본 음악의 이해, 보컬을 통해 표현 되어질 수 있는 음악적, 예술적 표현의 역량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하는 수업입니다. 연주의 한 축을 이루는 보컬에 대한 지식을 통해, 보다 폭넓고 완성도 있는 음악적 표현을 위한 안목을 형성하고, 실질적으로는 보컬과의 효과적 앙상블을 이루기 위한 지식의 습득과, 더 나아가 보컬리스트로서의 자신의 역량과 가능성을 발현시킬 수 있는 계기와 지식의 토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수업의 목적이 있습니다. 


    ◆ 시나리오Ⅰ - 영화,영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제작하여 적합한 방법으로 시각화하는 표현방법을 학습하고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의 창의성 훈련을 통해 여러방면에 필요한 기초능력을 학습한다. 


    ◆ 무대기술/영화기술 - 무대, 조명, 음향,영화의들어가는 색감,디자인 등 극장이 갖추고 있는 시설과 장비에 대한 이해와 운용에 필요한 기초기술과 공연제작을 위한 전반적인 기술영역을 학습 한다 또한, 영화기술은 영화제작에 필요한 기술적 요소인 촬영, 조명, 편집, 음향들의 과정을 학습하여 창의적인 영화제작에 응용하고 활용할수 있도록 학습하며 실습한다. 


    ◆ 인큐베이팅Ⅰ- 전반적인 공연기획 및 실무를 실습함으로써 졸업 후 작품을 스스로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연출법Ⅱ - 연출의 역사, 기능, 스타일 등 연출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을 학습한다.


    ◆ 콘텐츠 창작워크숍 -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연극, 뮤지컬, 방송, 영화, 클래식, 무용, 게임, 가상공간 등의 공연 및 영상물을 기획하여 공연제작, 영상제작 등의 제작과정 참여를 통해 협업의 중요성을 경험함으로써 실무중심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 연극/ 영화 제작실습 - 작품의 선정으로부터 연극창작에 기여하는 요소들인 희곡, 연출, 미술, 음향, 무대기술 등이 어떻게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연극예술을 창조하게 되는지에 대한 연구와 실습을 목적으로 하는 강좌이다. 


    ◆ 연극/영화감상과 비평 - 다양한 작품과 장르를 통하여 모든예술형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여화의 매체특성과 표현방식 또는 연극의 비평적 사고 능력과 미적경험을 향상시켜 기준과 가치를 평가하는 능력을 키운다.


    ◆ 캐릭터 분석 - 연기자로서의 개인적 자질을 발견하고 구체화하며,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신체적, 감상적인 표현력을 배양하고, 창조적인 주체로서의 연기능력을 배양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 단막극 연출- 사실주의 / 장막극연출- 비 사실주의 - 단막극 및 장막극 한편씩을 강독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어지며 미니시리즈,숏폼등을 분석하고 방향성을 중점적으로 학습한다. 


    ◆ 움직임 Ⅰ - 움직임 수업은 무용수업과 같은것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연기를 하게 되는 요소를 파악해 움직임으로 나타내곤한다. 몸짓, 가락 등을 익혀 국민적 정서함양과 감정표출능력을 배양토록 하는데 목적을 둔다. 


    ◆ 연출기초 - 연출의 역사, 기능, 스타일 등 연출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을 학습한다. 


    ◆ 입시 - 원하는 학교를 정시 및 수시 그리고 외국대학까지 준비를 진행하며 매주 수업때 평가를 진행하며 원포인트 레슨으로 진행 

    각학교 의 선생님들이 붙어서 수업이 되어집니다.



검색